도장이미지 만들기 글씨체 Noto Serif 본명조체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Stmapng가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도장이미지를 편하고 빠르게 만들어 보자는 생각으로 만든 Stampng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으니 정말 행복합니다. 앱을 오픈한지 6개월 만에 처음으로 이메일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물론 광고나 협찬 문의가 아닌 앱 오류 및 개선에 관련 된 내용입니다만, 직접 이메일까지 보내주시니 이용자 분들이 Stampng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에 말로 포현할 수 없는 감격의 순간이었습니다. 이메일로 문의를 남겨준 s****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메일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덕분에 온라인 도장 잘 쓰고 있습니다.
주변에 추천 많이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제 이름 중에 한문이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가운데 한자만 그렇습니다. 추가해 주실 수 있나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潣◯

복많이 받으세요!

조선궁서체 한계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서체들 중 도장에 어울릴만한 서체를 고르고 고른 것중에 한자가 포함된 서체가 조선궁서체였습니다. 몇몇 자주 활용되는 한자를 입력해보니 문제 없이 잘 되길래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한자는 다 포함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문의 내용을 확인하고 직접 실행해보니 모든 한자가 포함된 건 아니더군요. 자주 사용되는 한자만 들어가 있는 듯합니다.

Noto Serif 본명조체 추가

감격스러운 이메일을 받고 가만히 있을 수 없어, 저작권 문제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한자가 포함된 서체를 찾아봤습니다. 디지털 컨텐츠에 있어서 저작권 문제는 언제나 중요한 이슈이기에 조십스럽게 접근할 수 밖에 없어요. 중국이나 대만에서 제작한 예쁜 한자서체를 많이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한자와는 다소 차이가 나는 간체, 번체이기에 단독으로 적용하긴 조금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찾은 서체가 구글과 Adobe에서 공동으로 제작한 Noto Serif 본명조체입니다. 한중일 서체를 모두 담고 있어 한글로도 한자(번체나 간체가 석여 있을 수 있음)로도 모두 이용가능한 몇 안되는 귀중한 서체였습니다. 더군다나 저작권 문제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요. 한중일 모두 사용가능하다는 생각에 바로 추가했습니다.

마무리

우여곡절 끝에 새로운 서체가 도장 이미지 제작에 추가됐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 개선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이메일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e-mail: admin@stampng.com

저물어 가는 2022년 마무리 잘 하시고 2023년엔 더더욱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세요.